셀렉토 창업스토리

셀렉토커피와 함께하는 가맹점주님들의 유쾌하고 생생한 창업성공 이야기

셀렉토커피 점주님들의 창업스토리입니다.

[주엽점 인터뷰] 정진기님

등록일 : 2015-06-05

창업준비 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가장 어려웠던것은 입지선정하고, 기물 그리고 메뉴 레시피 선정하는게 가장 어려웠구요. 혼자 준비하기엔 데이터도 없고, 상권분석에 있어서 너무 버거운 점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레시피도 커피만 팔 수 없는 것이니까 사이드로 음료라던가 와플, 팬케잌 이런것도 어떻게 맛을 내는냐 이게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셀렉토커피를 선택하시게 된 계기는?

전에 하던일이 인테리어라서 인테리어쪽이나 관심이 많고, 디자인쪽에도 중점을 많이 두었는데, 셀렉토커피를 접하고 나서 인테리어나 내,외부 디자인이 상당히 고급스럽고 그러면서 편안한 분위기가 형성이 되서 거기에 중점을 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바리스타 자격증을 땄는데 어느정도 커피맛을 알게 되다 보니까 셀렉토커피만의 장점이 아메리카노가 다섯 종류이고, 각각 맛이 다르다는 점이 가장 중요했고, 차별화가 될 수 있어서 그게 선택에 중요한 요인이 된 것 같습니다.

셀렉토커피만의 차별점은?

일단은 가장 큰 것이 다섯종류의 아메리카노를 판매한다는 점입니다. 고객이 직접 선택 할 수가 있고, 처음에는 종류가 왜 이렇게 많지? 뭘 먹어야 하지? 하시다가 다음에 오실때는 자기가 드셨던 거나 안 드셔본 것을 선택해서 드실 수 있는 것이 고객입장에서도 그렇고, 제 입장에서도 큰 메리트 인것 같습니다.

고객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아무래도 아파트 상권이다 보니까 초중고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많이 오시는데요. 그 중에서도 여성분들은 꽃향기가 나는 예가체프를 많이 드시구요 남성분들은 부드러운 수프리모나 진한 블렌드를 많이 드시는 것 같습니다.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점주분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가게를 오픈하기 전과 후의 생각 차이가 많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 때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오픈하면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세심하게 보셔야 할 부분이 주변에 커피전문점이 없다고 하더라도 커피가 주가 아니라 부로 커피를 판매하는 업종(빵집, 떡집, 햄버거가게 등)이 꽤 많다는 것을 세심하게 관찰하시고 염두에 두셔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나에게 셀렉토커피는?

저에게 있어서 셀렉토커피는 디딤돌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커피전문점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아이를 낳고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시작하게 된 건데, 의미있는 인생의 시작점이기 때문에 저에게 셀렉토커피는 디딤돌 역할인것 같습니다.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구로3동 222-14 에이스하이엔드타워 2차 1402호ㆍ도로명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61 에이스하이엔드타워 2차 1402호
전화 : 1600-5649ㆍ팩스 : 02-6340-1701ㆍ대표이사 : 황규연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1-99153
COPYRIGHT ㈜맥스원이링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