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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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렉토커피, 키오스크 시범 도입… 인건비 절감 효과 기대[기사원문보기]

아시아경제 : 2019-01-18  |  조회수 : 1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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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셀렉토커피가 무인결제 시스템인 키오스크를 일부 가맹점에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셀렉토커피는 매장 운영 효율 상승과 인건비 절감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키오스크를 구로디지털본점(직영점), 안성중앙대점, 용인한숲시티점 등 일부 매장에 시범 도입한다. 키오스크는 빠른 주문과 결제로 고객 대기시간과 고용 고정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업종에서 도입 중인 무인결제 시스템이다. 

2019년 들어 최저임금이 인상되며 점주들의 부담이 증가할 것을 고려한 것으로, 시범 운영 후 순차적으로 전국 가맹점에 확대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주문 시간과 고객 대기 시간도 크게 줄어 점주뿐만 아니라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까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셀렉토커피의 관계자는 “키오스크 도입을 통해 고객 편의는 증대하고 가맹점의 효율적인 인력관리까지 가능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주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운영 대비책 마련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셀렉토커피는 최근 국내 1호점 오픈을 앞두며 화제를 모은 ‘블루보틀’보다 앞서 국내 커피 시장에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이며 고객의 취향을 사로잡았다. 다섯 가지 아메리카노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를 갖추며 자체 로스팅 센터를 운영하는 등 맛, 가격, 품질 모두 뛰어난 경쟁력을 갖춰 국내 커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창업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최근에도 다수의 신규 가맹점이 오픈하고 정기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번 키오스크 시범 도입으로 운영 편리성까지 잡으며 더욱 성장할 것이 기대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셀렉토커피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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