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내일을 위한 새롭고 활기찬 셀렉토커피의 언론보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커피 한잔 마시고 치킨 닭다리 뜯으면…나도 모르게 '기부'[기사원문보기]

아시아경제 : 2017-07-29  |  조회수 : 3541

3.jpg




식음료업계 ‘코즈 마케팅(Cause Marketing)’이 활발하다. ‘코즈 마케팅’이란 소비자의 구매 활동을 통한 제품 판매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방식의 마케팅을 일컫는다.  

빵 두 개 사면 하나는 기부···식음료업계 ‘코즈 마케팅’ 활발
셀렉토커피.
과거 기업들의 일반적인 기부 활동과 달리 소비자와 함께 기부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소비자는 먹거리를 구매하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고 기업은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할 수 있어 소비자와 기업, 사회가 모두 상생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셀렉토커피는 매일 마시는 커피 한 잔으로 소비자들이 기분 좋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원포원(ONE-FOR-ONE)’ 캠페인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하와이 코나 지역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싱글 오리진 원두를 드립 방식으로 추출한 ‘하와이안 셀렉토 코나’ 한 잔을 구매하면 결식 아동에게 우유 한 팩이 전달되는 방식이다. 

지난해 4월 국제구호개발기구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매달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만 72개 아동복지시설에 우유 1만 9000여 팩을 기부, 현재까지 누적 기부 수량 4만 7000여 팩을 넘어섰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커피 한 잔을 마시면 자동으로 우유가 전달되는 간편한 기부 방식에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은 편”이라며 “지속적인 캠페인 진행은 물론, 기부 메뉴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촌치킨은 ‘먹다’와 ‘도네이션’의 합성어로 먹으면서 기부에 참여한다는 의미의 ‘먹네이션’을 진행 중이다. 원자재 출고량 1kg당 20원씩을 적립해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고 있는데 원자재 출고량을 기준으로 하므로 회사 이익과 관계없이 기금이 지속적으로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적립 기금은 지역사회환원 및 후원 등에 쓰인다. 지난 12일에는 초복을 맞아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원기회복 복달임 행사’에 보양식을 지원하고 행사비 일체를 후원했다. 

지역 농가와의 상생에 중점을 둔 브랜드도 있다. 뚜레쥬르의 ‘착한빵’은 각 농가와 직거래를 통해 수급된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지는 제품으로 두 개가 팔릴 때마다 복지시설 아동들에게 빵 한 개가 전달된다.  

전국 163개의 ‘나눔 실천 매장’을 통해 아동복지시설 등에 기부하고 있으며 매월 두 번째 금요일을 ‘착한빵 나눔데이’로 지정, CJ푸드빌 전 임직원들이 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과 함께 나눔빵을 직접 배달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기도 이천 쌀을 활용해 만든 ‘쑥떡브레드’와 ‘고소한 인절미 스틱’ 등 2종이 출시됐다.


목록버튼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구로3동 222-14 에이스하이엔드타워 2차 1402호ㆍ도로명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61 에이스하이엔드타워 2차 1402호
전화 : 1600-5649ㆍ팩스 : 02-6340-1701ㆍ대표이사 : 황규연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1-99153
COPYRIGHT ㈜맥스원이링크 ALL RIGHTS RESERVED.
12/19 ~ 12/19